서브이미지
  • 공지사항
  • 일반 게시판
  • 예약 게시판
  • FAQ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제목 [비판적 쓰기] 대입 모의논술 활용법 등록일 2016.05.20 16:28
글쓴이 admin 조회 967

어라운드스터디배너.jpeg

대입모의논술로 논술시험을 준비해야
시험 현장감과 시험 경향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과 분량 등 점검해야

올해도 학교별 모의논술 시험이 치뤄집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일정한 인원만 모의고사를 봅니다. 지금쯤이면 대략 어느 학교에서 논술시험을 볼 지가 정해져야 됩니다. 11월 수능이전과 이후로 실시되는 시험을 준비하려면 지금도 빠듯합니다. 어떻게 대입 모의논술을 활용해야 할까요?


연습도 실전처럼, 실전도 연습처럼. 진부하지만 논술 시험준비도 비슷한 격언이 적용됩니다. 학교에서 특별히 준비하지 않으면 대부분 학생은 학원에서 논술시험을 준비합니다. 그것도 기껏해야 일주일에 3시간 안팎일 듯합니다. 그 시간동안 1,000자 정도도 소화하기 힘든 시간입니다. 이쯤에서 대학별 모의시험을 치르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답니다.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치르는 대학은 시험의 긴장감을 직접 느껴볼 좋은 기회입니다. 관심갖는 대학이 시험을 오프라인에서 예정됐다면 적극 지원해 시험을 보세요. 현장감과 채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시험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스스로 시간을 정확하게 준수하고 보기만 한다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처럼 원고지에 직접 답안을 시험시간동안 작성하고 온라인에 제때 제출해야 합니다.


매년 모의논술은 올해 시험 경향을 가늠해 볼 기회입니다. 보통 논술시험을 준비한다면 기출문제를 다루게 됩니다. 3년 정도의 모의논술과 기출논술 포함해 6세트 정도가 기준이 될 듯합니다. 갑자기 시험경향을 바꾸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학교 따라 시험시간이라든지 문제형식을 미리 공지하고 바꾸기도 합니다. 반드시 모의논술로 해당 대학의 경향을 확인해야 합니다. 


5월은 수능모의시험이 없는 달입니다. 논술준비 징검다리로 삼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다음 달이면 중요한 평가원 수능모의시험이 다가옵니다. 논술전형을 준비한다면 이번 달 논술을 점검해보세요. 시간 안에 분량을 소화할지 등을 확인하세요. 

모의논술은 대학의 채점결과를 얻을 좋은 기회입니다. 여기서 일정 수준의 성취도를 거둔다면 자신감을 얻고, 그렇지 않더라도 분발해 실전을 잘 준비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 

대입논술 컨설팅 문의
070 7520 6937


어라운드스터디네이버홍보배너.jpeg